일상생활&유학꿀팁

아바타2: IMAX vs 3D vs Screen X 스크린 비교 +imax 3D 후기 (스포X)

보라봅 2022. 12. 15. 10:21

최근 아바타 2: 물의 길이 개봉을 해서 영화 예매를 해보려고 합니다. 

 

영화를 예매하려고 알아보니 아바타는 스케일이 큰 영화인 만큼 다양한 버전으로 상영을 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3D vs IMAX 3D vs Screen X

Screen X:

한국에서는 제가 부산행을 Screen X로 본 기억이 있는데 Screen X는 정면 스크린 외에도 양 옆 벽면에서도 영화가 나오는 버전입니다. 

3D:

3D는 3D 안경을 착용하고 스크린 속 주인공들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듯 생동감 있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.

IMAX 3D:

IMAX는 image maximum의 약자로 기존 상영관 스크린보다 몇 배 이상 큰 스크린에서 선명한 화질, 고해상도 영상, 그리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. 

 

IMAX 3D: 3D + 큰 스크린 + 입체적 사운드 + 고화질/고해상도
Screen X: 정면 + 벽면 스크린 (영화 속 주인공과 같은 공간에 있는 느낌)
3D: 입체적인 시각적 효과

출처 익스트림 무비

한국에서는 용산 아이파크몰 imax 스크린이 제일 크더라고요!

 

저는 이번에 imax로 보려고 하는데 imax가 제일 가격이 비싼 만큼 더 퀄리티가 높을 거라고 생각합니다. 너무 기대되네요~

이번에 새로 개봉한 아바타 2 재밌게 보고 올게요~

 


[imax 3D 관람 후기]

 

저는 개인적으로 3D 안경 끼고 관람하는 게 조금 불편했고 초반에는 조금 어지러웠습니다ㅠ

그리고 3D 안경을 끼고 관람을 하니 입체감 때문에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게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.

 

저는 다시 본다면 3D 말고 그냥 imax 스크린으로 관람을 하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!

 

그리고 3D는 입체감 때문에 아래쪽보다 위쪽에서 보는 게 더 편할 것 같아요. 저는 중간쯤에 앉아서 보니까 계속 위로 올려다봐야 해서 목이 조금 아프더라고요ㅠ

 

러닝타임이 무려 192분, 장장 3시간이 넘어서 화장실은 미리미리 다녀오시고 음료는 최대한 안 마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!

간식을 딱히 먹지 않아도 지루할 타이밍이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~

 

가격은 2만 원이 넘으니까 조조할인 시간대를 이용해서 관람하시면 1만 원대로 예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~

 

십여 년 전, 아바타 1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바타 2도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예요! 시즌 1 내용이 기억이 안 나신다면 저처럼 유튜브로 간단한 리뷰 영상 시청하고 가시면 기억이 새록새록 나실 겁니다!ㅋㅋㅋ 즐거운 관람 되세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