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미국온라인 교육 플랫폼] Coursera 영어/코딩/마켓팅 독학하는 법
Coursera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컴공과 교수 2명이 만든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다양한 분야의 수업들이 무료 혹은 유료로 제공된다.
몇 달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이력서에 넣을 수 있는 수료증을 제공하는 수업들도 있다.
수료증뿐 아니라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대학원에서 학점으로도 바꿀 수도 있다.
(* 수료증/학점 제공 여부는 수업마다 상이한다.)
코세라에서는 다양한 수업들이 제공되는데 certificate은 이력서에 넣을 수 있는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, 구글에서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. 이 수업은 무료로 제공이 되며, 데이터 모듈링, 데이터 시각화 등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다.
우측에는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데 걸리는 평균적인 시간, 스케줄 (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self-paced; 본인이 배우는 속도에 따라 2개월보다 빠르게 혹은 더 천천히 이수할 수 있다.), 난이도 등이 설명되어 있다.
이 외에도 다양한 수업들을 코세라 플랫폼에서 발견할 수 있다.
코세라에는 데이터 사이언스, 컴퓨터 공학, 비즈니스, 정보기술, 자기 계발, 건강, 언어, 수학, 사회과학, 공학, 예술/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들이 제공됩니다.
코세라를 통해서 영어를 독학할 수도 있고, 본인에 레벨에 맞게 설정해서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.
초보자 (beginner), 중급 (intermediate), 고급 (advanced) 등 여러 레벨로 나뉘고, 문법/어휘 등 내가 부족한 부분에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본인 수준에 맞춰서 배울 수 있습니다.
또한, 미국에 사시는 분들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. 연세대, 성균관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도 있네요.
코세라를 통해 미국 내 유명한 대학과 대기업들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서 본인의 능력을 향상하고 더 큰 커리어를 향해 나아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 미국뿐만이 아닌 전 세계 54개국 대학들과 기업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보다 글로벌한 커리어를 쌓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.
구글, 아마존, 스탠퍼드, 카이스트 등 우리가 아는 유명 기업, 학교들이 제공하기 때문에 교육과정에 퀄리티 또한 보장되어 있으리라 믿습니다.
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시고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