취미-요리-생활

넷플릭스 오리지널 <더 글로리> 시즌 1,2 (스포X)

보라봅 2023. 1. 4. 16:00

 

제가 최근 엄청 빠져있는 드라마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

 

태양의 후예에서 손잡았던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의 복귀작, 넷플릭스 오리지널 [더 글로리]입니다.

 

제 주변 친구들 모두 첫 화를 보자마자 바로 쉬지 않고 8화까지 모두 시청했다고 하는데요.

그만큼 뒤에 이여지는 이야기가 너무 궁금하고 스토리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. 저도 8화를 몰아서 다 시청했어요.

 

공개 3일 만에 넷플릭스 아시아권 1위, 글로벌 3위를 차지했습니다. 화제의 작품 [더 글로리]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넷플릭스 오리지널 [더 글로리] 소개

[도깨비], [미스터 선샤인], [상속자들], 그리고 [태양의 후예] 등 다양한 작품의 각본을 쓴 김은숙 작가와 [비밀의 숲], [청춘기록], 그리고 [해피니스] 등 여러 작품에서 연출을 맡은 안길호 감독이 합을 맞춘 넷플릭스 오리지널 [더 글로리]는 두 시즌으로 나뉘어 있고, 각각 8화로 총 16부작의 드라마입니다.

 

[더 글로리]는 선정적이고 다소 잔인한 장면이 있어서 청소년 관람불가이며, 제 개인적으로도 첫 1화와 2화는 보기에 거북한 장면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. 불편한 장면을 스킵하면서 시청했습니다. (학교폭력 장면, 마약, 폭력 등등)

 

[더 글로리]의 장르는 복수, 범죄, 스릴러, 드라마라고 합니다. 현재는 시즌 1, 8화까지의 내용이 모두 넷플릭스에 공개되어 있습니다. 

시즌 2는 이미 촬영은 모두 끝난 상태이지만 올해 3월에 공개예정되어 있습니다. 

 

각 회차는 평균 50분 내외로 일반적인 드라마 한 편의 길이여서 주말에 몰아 보기에 부담이 없습니다!

출처 나무위키

한 줄 줄거리 요약

스포 없이 아주 간단명료하게 한 줄로 요약해 보겠습니다.

 

고등학교 시절, 학폭을 당하고 자퇴를 한 송혜교가 어른이 되면서 자신의 인생을 걸고 가해자들에게 복수를 하는 내용입니다.

이 복수는 우리가 흔히 보던 방식의 복수가 아닌, 철저히 계산되고 준비, 기획된 복수이고, 그 방식이 기존의 생각의 틀을 깨기 때문에 더 흥미진진하게 느껴집니다.

 

더 이상은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. 

 

 

등장인물

라인업도 굉장히 화려합니다. 송혜교 배우는 물론이고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해서 많이 낯이 익은 배우분들이 꽤 등장하셨습니다.

 

문동은과 박연진 (출처: 나무위키)
문동은과 박연진의 어린시절 (출처: 나무위키)

 

[문동은 주변인물]

문동은 역 송혜교

문동은 아역 정지소

- [기생충]과 넷플릭스 [지옥], 그리고 [놀면 뭐 하니]에 출연해 많이 알려진 배우이죠.

주여정 역 이도현

강현남 역 염혜란

 

[학폭 가해자 및 동창, 가족]

박연진 역 임지연

박연진 아역 신예은 

- 신예은 배우는 웹드라마 [하이틴]의 주연으로 많이 알려진 배우입니다.

하도영 역 정성일 

- 하도영은 박연진의 남편

전재준 역 박성훈

이사라 역 김히어라

최혜정 역 차주영

손명오 역 김건우

윤소희 역 이소이 

 

[더 글로리] 공식 예고편

 

제작 발표회 영상

 

 

시즌 2도 너무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. 얼른 3월이 되서 시청하고 싶네요!

보고 있으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 가는지 모를 만큼 흥미진진하고 뒷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[더 글로리] 추천합니다!